보건의료자원사업

병원지원사업

대북지원사업의 병원지원사업관련 이미지입니다.

와우도 병원의 낙후된 시설을 개보수하고, 부족한 병원 물자를 개선 · 공급하여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평양시 제2인민병원에 필수 의약품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의약품이 부족하여 치료를 받을 수 없는 북한 주민들이 치료를 받고, 보다 쾌적한 의료 환경에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북한 아동들의 질병을 퇴치하고 건강하게 성장 ·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남포시에 위치한 와우도병원은 180 병상 규모의 구역병원이며, 의사 90명, 간호사 40명이 내과, 소아과 등24개 진료과에 상주하여 치료를 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와우도병원이 남포시에서 담당하고 있는 진료권 인구수는17만 명입니다. 한 달에 주민 1만 명이 치료를 받고 150명 정도가 입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평양시 제2인민병원은 병원건평 2,000㎡, 병상 200병상 규모로 연간 북한 주민 109,500명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제약공장지원사업

대북지원사업의 제약공장지원사업관련 이미지입니다.

의약품 부족으로 인해 질병을 치료하지 못하는 북한 주민들을 위해 현지에 제약공장을 건립하여 현장에서 의약품 부족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북한과의 동신, 동관, 동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남측에서의 의약품을 구하여 북한에 전달하는 방식보다 신속하고, 보다 많은 환자들을 구할 수 있는 의미있는 사업입니다.

특히 굿네이버스는 지난 2006년 대동강제약공장을 건립하여 원료의약품 및 부자재를 보급하여 의약품을 생산하고 생산된 의약품을 전국 병원과 진료소 단위에 배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성제약연구소 병주사제 공장에서 생산되는 병주사제는 의약품 부족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북한 주민에게 치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동강제약공장 지원사업

지난 2006년 11월에 완공되었으며, GMP 규정에 맞는 아목시실린 항생제를 연간 최대 7천5백만 캡슝을 생산할 수 있는 제약공장입니다. 현재 대동강제약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아목시실린 항생제는 북한 각급 병원과 진료소 단위에 보급 되고 있습니다.

정성제약연구소 병주사제공장 지원사업

주사제의 경우 환장에게 혈관으로 직접 투여되기 때문에 생산과정에서 오염 방지 및 약의 품질 보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정성제약연구소의 병주사제 공장은 GMP 규정에 맞는 의약품 생산 공장으로 한 달에 병 주사제 8만병씩 년 100만병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이곳에서 생성되는 병주사제는 각 지역병월과 진료소단위에 보급되어 치료가 필요한 북한 주민들에게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문의

홈페이지 ID
갖고 있는 정기후원
회원입니다!

정기적인 후원을
하고 있지 않아요!

기업 담당자
입니다!

온라인문의I회원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후원회원일 경우, 홈페이지 1:1 문의(로그인 필요)를 통해 문의하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하오니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정기후원이어도 홈페이지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1:1 문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본정보와 문의내용을 모두 기입하여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내용 확인 후, 관련 팀에서 2~3일 이내에 이메일을 드려 자세한 상담을 해드립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문의 입력 사항
이름
홈페이지
이메일  @   
연락처     - 
문의항목

문의내용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