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좋은 이웃과 함께여서 이 겨울이 따뜻합니다

2016.11.09
어느덧 2016년의 마지막 희망편지로 회원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최근 포천에서 발생한 입양아동에 대한 학대사건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동권리보호에 힘쓰고 있는 우리 단체는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를 독려하기 위해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또한 12월에는 ‘아동권리 지표 및 지수 조사연구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국내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조사한 아동권리 인식의 결과를 공유하여 아동권리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과제와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아동권리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교육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의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학교 프로젝트 역시 교육을 통해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내년 1월 100번째 희망학교 건립을 앞두고 아프리카 곳곳에 세워진 희망학교를 통해 아프리카 아이들이 꿈꿀 수 있는 미래를 바라보는 희망교육이 펼쳐지길 기대하며, 굿네이버스 또한 지구촌 아이들의 희망을 지원해나가겠습니다.
10월 마지막 주에 열린 글로벌 체험전 ‘Change-편지 그리고 기적’에서 힘겨워하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시는 회원님들을 마주하면서 좋은 이웃으로 동행해주시는 회원님들이 있기에 이러한 좋은 변화를 꿈꿀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나눔 방송과 기부 캠페인, 그리고 좋은 이웃이 한자리에 모이는 ‘좋은 이웃 콘서트’ 등 회원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연말 나눔의 현장에서 더 많은 회원님을 찾아뵙겠습니다.

올 한 해도 한결같은 사랑과 관심으로 세상을 따스하게 밝혀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남은 2016년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