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2018년, 좋은 변화가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8.01.04

새해를 맞아 회원님들께 2018년 첫 인사를 드립니다.

굿네이버스는 회원님들과 함께 따뜻한 2017년을 보내고, 감사한 마음으로 2018년을 맞이했습니다. 언제나 큰 힘이 되어주시는 좋은 이웃과 함께 올해도 국내외 소외된 아동과 이웃들의 삶에 좋은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올 한 해는 우리 모두에게 좋은 변화가 가득했으면 합니다. 특별히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가 앞장서겠습니다. 학대피해아동과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아동을 신속히 발굴하여 지원하고, 좋은마음센터를 통한 심리정서 전문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전국 52개 지부에서 5만여 명의 아동과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현재 굿네이버스가 진행하고 있는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한 ‘100만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캠페인에도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굿네이버스는 특히 4차 산업 혁명 시대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강조되고 있는 더불어 사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그동안 시행해온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아동의 인성 함양을 위한 구체적인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그동안 해외 지역주민의 자립을 목적으로 육성해온 조합에서는 공정무역을 통해 상품화한 르완다 커피, 몽골 캐시미어 등 다양하고 질 좋은 제품을 지난 한 해 동안 ‘기부스토어’와 ‘좋은 이웃 카페’에서 많은 회원님께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굿네이버스는 전 세계 36개국 해외 아동의 교육, 보호를 위한 지원과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자립 지원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지역개발 사업을 추진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국내외 모든 사업에 전문성과 투명성을 더하여, 더불어 사는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굿네이버스 모든 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님들을 위한 모임과 행사 또한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사업보고서와 소식지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담아 사업 현장의 변화에 대해 회원님들께 자세히 보고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도 늘 건강하시고 회원님과 가정에도 좋은 변화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굿네이버스 회장 양진옥 서명 이미지
굿네이버스 양진옥 회장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