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코로나19 긴급구호 진행 현황 중간 보고 [2]

2020.03.06
코로나19 확산 굿네이버스 긴급구호 진행
- 긴급구호 진행 현황 중간보고 [2] -
feat. 대구 지역 현장 이야기
 
 
 
 
굿네이버스는 현재 10억 원 규모의 1차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 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복지 사각지대 아동 총 4만 5천여 명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인데요.
1차, 코로나 예방 지원, 3월부터, 마스크 13948명, 손 소독제 12675명, 코로나19 예방 키트 15240명, 2차, 저소득층 생계 지원, 3월부터, 생계 지원 키트 2000명, 도시락 1200명, 3차 심리 정서 지원, 4월부터, 심리사회적지원 프로그램, 대구경북 지역 아동 대상 지원 예정
코로나19로 인한 크고 작은 어려움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대구의 지역의 아이들은 더욱 어려운 상황입니다.
대구경북 지역 한산한 시장 이미지
대구 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사람들로 북적이던 시장도 발걸음이 끊긴지 오래. 아이들이 뛰놀던 학교도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대구경북 지역 한산한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이미지
개학 연기로 급식이 끊기고, 돌봄 공백이 발생한 취약계층과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 대부분은 마스크 등 위생 용품을 구하지 못해 외출할 수도, 급식 카드를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굿네이버스 긴급구호 생계 지원 생필품 KIT 이미지
이에, 굿네이버스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전하기 위해 굿네이버스 사업장의 보호 아동과 위기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코로나19 예방물품과 생계 지원 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구 지역 아동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에서는 개학 연기와 지역아동센터 휴원에 따라 방임과 결식의 위험에 처한 저소득가정 아동과 취약계층 아동에게 코로나19 예방 키트와 생계 지원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굿네이버스 직원들이 아동의 가정을 방문해 코로나19 예방 키트와 생계 지원 키트를 전달하는 이미지
*아동의 안전을 위해 방호 준비를 철저히 한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던 아이들 중엔 한부모가정이나 조손가정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휴원 기간 중에도 선생님들은 매일 아이들과 전화로 소통하며 건강 상태와 안전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직원이 아동에게 코로나19 예방 키트와 생계 지원 키트를 전달하는 이미지

 

매일매일 지역아동센터에서 만나던 굿네이버스 선생님을
오랜만에 만나서 반갑고 좋았어요.
다른 친구들도 잘 지내고 있는지 궁금한데
볼 수 없으니깐 많이 보고 싶어요.


- 가정방문 아동 김OO (9세) -

 

우리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대구 하늘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이미지

 

굿네이버스가 지원한 물품을 받고,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정말 감사하다'라는
인사를 많이 하셨어요.
그만큼 도움이 절박했기 때문이죠.


- 대구 하늘지역아동센터 센터장 -

 

 
선생님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에 돌봄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도움의 손길에서 희망을 발견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들지만, 그 속에서도 희망의 꽃은 활짝 피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연예인을 비롯한 개인 후원자, 기업, 단체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스타 나눔 [1] |
 
배우 김고은, 배우 주지훈, 배우 수지, 배우 정려원, 자세히보기
|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스타 나눔 [2] |
 
배우 김희선, 가수 겸 배우 이승기, 가수 소유, 가수 지코, 배우 이민호X프로미즈, 그룹 몬스타엑스, 자세히보기
굿네이버스의 긴급구호 활동 사진을 보고 힘 내라는 응원과 함께 후원해 주신 대구 지역 한의원 원장님부터 긴급구호 물품을 잠시 보관할 공간을 기꺼이 사용하라고 내어주신 분까지...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국민 모두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고 있지만,
소외계층을 위해 도움을 전해주시는
좋은 이웃 덕분에 희망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를 믿고 나눔을 전해주시는 분들을 생각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나진규 대리 -

 

 
굿네이버스는 많은 분들의 뜻깊은 나눔을 가장 긴급한 곳에, 가장 필요한 도움으로 전하고, 이를 투명하게 보고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있는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직원들 이미지
굿네이버스는 하루빨리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좋은 이웃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전해주세요▼▼
코로나19 긴급구호 일시후원하기 버튼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