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2018년 굿네이버스 연차보고서

2018 굿네이버스 연차보고서 - 좋은이웃활동 부문

국내복지사업

좋은 이웃과 함께한 2018년.
전 세계 곳곳에서 좋은 이웃과 굿네이버스가 함께한
소중한 추억과 좋은 변화를 담았습니다.

  • 해외 사업장 방문

    2회/ 33명 참여

    매년 여름, 굿네이버스 해외 사업장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지구촌 이웃의 삶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8년에는 말라위와 몽골을 방문해 지역아동과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나눔의 소중함을 깨달았습니다.

    말라위사업장 방문 이미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작은 영향력이라도 끼치고 싶어 향한 말라위에서 경찰관이 꿈인 아이를 만나 응원하는 마음으로 후원을 하나 더 시작했습니다. 제가 오히려 힘을 얻고 위로받는 시간이었습니다.”

    - 이혜진 회원님 / 말라위 방문 -

  • 국내 사업장 방문

    10회/ 232명 참여

    국내 사업장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사업을 모니터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사업장에서 보호받는 아동들과 특별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경기 평택지부를 방문한 회원들의 이미지

    “굿네이버스의 국내 사업장을 방문해 그곳의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며, 오히려 제가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나누고 싶습니다.”

    - 박세은 회원님 / 경기평택지부 방문 -

  • 굿멤버스데이

    24회/ 1,660명 참여

    굿네이버스의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고, 나눔을 주제로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 회원모임입니다.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테마와 함께 지역 회원들과 소통했습니다.
     

    환하게 욱고있는 남아,여아 이미지

    “자녀와 함께 해외아동 결연 후원을 하면서 굿네이버스에 대해 궁금했는데, 가까운 부산서부지부 굿멤버스데이에 참여했습니다. 다른 회원들과 여러 활동도 하고 해외 사업 현장 이야기를 들으며 굿네이버스에 대해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 서민교 회원님 / 10월 굿멤버스데이 참여 -

  • 회원 재능기부모임

    20회/ 700명 참여

    굿네이버스의 회원서비스의 개선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회원모니터링 모임 ‘굿모 닝’과 회원과 결연아동의 편지를 번역하는 번역자원봉사 ‘I’m your PEN’ 등 다양한 재능기부 모임으로 함께 나눔의 감동을 전했습니다.

    재능기부모임을 진행중인 이미지

    "아이가 생긴 후 좋은 일을 하고 싶은 마음에 후원과 함께 'I'm your PEN' 활동도 시작했어요. 아직 어리지만, 딸이 크면 함께 봉사활동 할 날이 기대되어요."

    - 강유영 회원님 / I'm your PEN 참여 -

셀럽의 나눔 동행

2017년 카메룬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와 인연을 맺은 배우 장현성 씨는 2018년 12월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더 다양한 나눔활동을 약속했습니다. 변정수 홍 보대사는 러브플리마켓을 통한 수익금으로 국내의 환아를 지원했고, 배우 신혜선 씨는 방송을 통해 카메룬 봉사활동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배우 소지섭 씨는 학대피해 아동 심리 치료 지원과 국내 저소득 여아지원을 위한 후원으로 나눔에 앞장섰습니다.
스타의 이름으로 나눔에 동참한 팬들의 기부도 계속되어 가수 헨리, 배우 정지훈, 가수 김준수, 배우 송혜교 씨 팬 등 착한 기부 릴레이가 이어졌습니다.

배우 및 가수 7명의 이미지

착한 기업의 나눔 동행

굿네이버스와의 안정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는 사회공헌협력기업들의 나눔도 계속되었습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을 통해 내·외부적인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지원했고, 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 최준영)는 탄자니아에서 스쿨버스, 방과후교실 그리고 청소년 권리옹호활동을, 케냐에서 그린 라이트 직업훈련센터를 통한 자동차 정비, 재봉 등 직업훈련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굿네이버스와 함께 마음을 모아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탠 좋은 이웃이 있었기에 지구촌 곳곳에서 좋은 변화가 만들어졌습니다.

착한기업들과 굿네이버스가 함께한 이미지
굿네이버스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전화 02-6717-4000 |회원상담센터 1544-7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