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에게는 신기한 미지의 세상이지만
우리입니다.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 이용자 연령 분석
로블록스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마인크래프트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제페토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 출처 : 인크로스 마켓인사이트(2021). 메타버스 시대의 마케팅, p.5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현실에서 만나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아이들은 메타버스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메타버스 속에서
친구를 만나고
게임을 하고
공부도 하며
아이들에게 일상이 된 메타버스 세상,
우리 아이들… 그 안에서
가이드라인을 통해
메타버스를 보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이 메타버스를 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굿네이버스 메타버스 가이드라인 연구(2022)」
메타버스 안전 탑승 가이드
아동용
보호자용
아이들이 안전하게 메타버스를 즐기기 위해 함께 해 주세요!
서명은 향후 국회 및 유관 정부 기관에 전달 될 예정입니다.
2,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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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국회 제출, 상품 추첨 및 발송 | 이름, 휴대폰 번호 | 캠페인 종료 후 1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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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이 안전하고 즐거운 미디어 세상을 위해
굿네이버스는 을 진행합니다.
미디어 세상에도 어린이 보호구역이 필요합니다.
1미디어 속 아동을 비하하거나 혐오하는 표현은 ‘멈추기!’
2모든 아동이 안전하게 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살피기!’
3제도 개선을 통해 아동이 미디어 속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예방하기!’
유엔아동권리협약에 기반하여
모든 아동의 미디어 환경 속 권리 보호와 증진에 힘씁니다.
“아동의 권리는 디지털 환경에서 반드시 존중, 보호 및 실현되어야 한다.”
유엔아동권리위원회 일반논평 제25호 (디지털 환경과 아동권리)
미디어 내 아동권리 최우선 보장
미디어를 통한 아동의 정보 접근권 보장
미디어 내 아동에 대한 폭력 근절 및 보호
미디어를 통한 아동의 휴식·놀이 및 여가 증진
아동이 안전하고 즐거운 미디어 세상을 위해
다양한 아동권리옹호활동을 펼쳐 나갑니다.
아동 참여 조직
미디어 관련 아동 의견 수렴,
자문 등 아동 참여 활동
대국민 인식개선 캠페인
미디어 속 아동권리 증진
대국민 인식개선 캠페인
아동권리옹호활동 및 교육
미디어 관련 아동권리사업
및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정책 제안
미디어 환경 관련
토론회 개최, 제도 개선 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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