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나눔이 흐르는 길

2017.05.11
‘한 아이가 자라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습니다. 후원의 손길이 닿아 한 아동이 성장하고, 아동의 가족은 물론 지역사회까지 좋은 변화가 흐르게 되는 나눔의 기적. 결연 아동과의 첫 만남부터 성인이 되어 퇴소하는 과정까지 ‘해외아동 1:1 결연 후원’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결연 아동 가정 방문 중인 직원 일러스트 이미지

결연 아동 선정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선정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의 사진과 나이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하고 선택하시거나 회원상담센터(1544-7944)로 후원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소개카드를 보며 회원소개카드를 작성하고 있는 후원자 일러스트 이미지

결연 후원 신청, 회원소개카드

결연 후원이 시작되면 결연 아동에게 회원님을 소개할 수 있는 카드를 보내드립니다.
*회원소개카드는 후원 시작 6~9개월 후 발송됩니다.

 
교육서비스를 받고 있는 결연아동 일러스트 이미지

연례아동서신

결연 아동은 교육, 보건의료, 식수위생 등의 지원을 받게되며, 결연 아동이 회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쓴 편지를 보내드립니다.

 
아동에게 편지를 쓰고 있는 후원자 일러스트 이미지

서신 선물금

결연 아동에게 편지, 선물금과 함께 회원소개카드를 보낼 수 있습니다.

 
후원자가 보낸 선물금으로 생일선물을 받은 결연아동 일러스트 이미지

선물 전달

회원님께서 보내주신 선물금으로 현지에서 아동이 원하는 선물을 구입해 전달합니다.

 
아동 신장을 체크하고 있는 직원 일러스트 이미지

신체 성장 발달 체크

결연 아동이 성장하는 모습을 전해 드립니다.

 
아동성장발달보고서를 받은 후원자 일러스트 이미지

아동성장발달보고서

1년간 성장한 결연 아동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전달해 드립니다.

 
성인으로 성장한 결연아동 일러스트 이미지

18세 퇴소

성인으로 자립하게 된 결연 아동의 마지막 소식을 안내합니다.

 

아동과 마을의 좋은 변화

1:1 결연 후원은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결연 아동과 가족들이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아동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이 학교에 가서 마음껏 공부하고, 아플 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우물을 설치합니다. 이처럼 1:1 결연 후원은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함께 걷는 길

결연 후원을 통해 결연 아동은 만 18세 성인이 될 때까지 학비와 학용품, 영양식, 주거환경 개선 등 아동의 권리와 일상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또한 회원님과 편지를 주고받으며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끼고, 자존감을 높이는 데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에티오피아에서 7년간 결연 후원을 받은 아벨(남, 22세)은 선생님이 되어 결연 아동 공부를 도와주며 나눔을 이어가고, 네팔의 리나(여, 21세)는 간호사가 되어 아픈 사람들을 치료해주고 있습니다. 결연 후원을 통한 변화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됩니다.
생일파티에 모인 결연아동과 친구들

 

생일날 선물을 받게 되어 정말 기뻐요.
학용품과 학교 체육복, 생일 케이크를 선물로 받았어요.
생일 케이크를 보내주셔서 친구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할 수 있었어요.
잊지 못할 특별한 생일이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캄보디아 결연 아동 스레이닛 린(여, 9세) -

 

결연 후원은 결연 아동 스스로 삶에 대한 의지와 희망을 갖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회원과 아동이 함께 걷는 길 위에 뿌려진 나눔의 씨앗은 사랑을 낳고 그 사랑은 한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기적을 만들고 있습니다.
결연이 선물하는 변화 교육보호 마음껏 학교에 다닐 수 있어요 식수위생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어요 소득증대 아동의 가정에서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어요 보건의료 아프면 치료받을 수 있어요
Q&A
Q. 결연 아동의 사진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요.
A. 굿네이버스 모바일앱 ‘아동성장앨범’을 통해 결연 아동과 처음 만났던 순간부터 현재까지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굿네이버스’ 검색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Q. 결연 아동이 성인이 되어 자립을 하게 되었어요. 오랜 시간 함께한 결연 아동의 사진을 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A. 결연 아동이 만 18세 성인이 되어 퇴소를 한 경우, 아동의 성장 앨범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마이 페이지 → 나의 결연 아동 → Good-bye my child]에서 결연 아동의 사진과 그동안 주고받은 편지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결연 아동의 사진을 받았는데, 아동의 표정이 밝지 않아요. 아동이 웃고 있는 사진을 보내줄 수는 없나요?
A. 결연 아동들에게 카메라는 한국의 아이들만큼 친숙하지 않습니다. 아동의 예쁜 미소를 담기 위해 재미난 춤을 추기도 하며 사진을 찍기도 하지만 카메라 앞에서 긴장을 푸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어색한 표정일지라도 후원자님을 향한 따뜻한 마음은 한결같으니 이해해주세요!
Q. 결연한 지 한참 되었는데 아직 아동의 소식을 받지 못했어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아동의 소식을 담은 연례아동서신과 아동성장발달보고서는 결연 시작 1년 후부터 발송됩니다. 연례아동서신은 상반기, 아동성장발달보고서는 하반기에 발송되며 해외사업국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회원님께서 아동에게 편지를 작성해 보내주시면 약 4~6개월 후 아동의 답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결연 아동에게 편지와 선물금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편지는 작성하신 후 굿네이버스(07253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3, 3층 결연관리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편지봉투에 회원명, 회원번호, 아동명, 아동번호를 적어주세요). 선물금은 한 아동 당 1년에 1회, 3만 원 이상 5만 원 이하로 보내실 수 있으며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나의 후원>선물금 보내기)와 모바일앱(나의 후원>선물금 보내기), 계좌이체를 통해 보내실 수 있습니다.

선물금 송금 계좌(입금자명: 회원번호 기재) 우리은행 1005-801-394574 (사)굿네이버스인터내셔날
* 선물금 송금 시 신속한 전달을 위해 회원상담센터(1544-7944)로 입금 내역을 알려주세요.
편지, 선물금 전달 과정 1.  편지, 선물금 접수 2. 회원님께 편지, 선물금 접수 문자 발송(모바일앱 푸시 알림) 3. 편지-영문 번역 후 해외사업국으로 발송 선물금-해외사업국으로 송금 4. 해외사업국 지역사무소에 도착, 편지-현지어 번역, 선물금-선물 구입 5. 결연아동에게 편지 및 선물 전달, 아동답장 작성 및 사진 촬영(아동부재 시 재방문) 6. 해외사업국에서 아동 서신과 사진 모바일앱에서 확인 가능 7. 아동답장 원본 굿네이버스 도착(우편 수령 전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8.한글 번역 후 아동사진과 함께 회원님께 아동 답장, 한글 번역본, 아동 사진 발송
컨텐츠기획팀 이연우 일러스트. 박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