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설명서

2017.06.02

6월 10일, 희망TV SBS x 굿네이버스와 함께 깨끗한 물을 선물해요.

# 함께 걷고 깨끗한 물을 선물해요!

다가오는 6월 10일, 토요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희망TV SBS와 굿네이버스가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진행합니다. 6월 9일과 10일 양일간, 희망TV SBS 방송을 통해 전세계의 빈곤국가들의 어려움과 희망에 대한 여러 NGO들의 이야기를 만나실 수 있으실텐데요.

굿네이버스는 해외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프로젝트의 일환인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희망'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그럼, 그날 걷기대회에 오시면 어떤 것들을 함께 하실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 6월 10일, 과천 서울대공원으로 오세요

우선,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종합안내소로 오세요! 현장접수를 원하시는 분은 모바일을 통해 참가 인원에 맞게 참가비를 결제하시면 됩니다. 현장접수를 완료하신 분은 등록 배부처에 가셔서 신청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티셔츠와 배번호, 서울대공원 동물원 무료 입장권 등 걷기대회 기념품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 당일 접수하시는 분은 티셔츠 사이즈를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원하는 티셔츠의 사이즈가 소진되었을 경우 다른 사이즈의 티셔츠를 받으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희망걷기대회 필수 준비물인 Step for Water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해두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접수 준비물 : 신청자 정보, Step for Water 앱
- 접수 후 기념품 : 굿워터프로젝트 티셔츠, 참가배번호표, 서울대공원 동물원 무료 입장권, 희망걷기대회 프로그램북 등

#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시작!

접수 후 기념품도 받으셨다면, 준비체조를 합니다. 그리고 총 5km에 달하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시작할거에요! 코스는 이렇습니다!!
희망걷기대회 코스를 도는 동안, 여러분은 깨끗한 물을 선물하기 위한 다양한 Step for Water 미션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미션들은 미리 다 보여드릴 수 없습니다. 오셔서 꼭 다 해보시길 바래요. 깨끗한 물을 선물하기 위한 Step for Water 미션들을 성공하시고, 반환점을 돌아 완주하신 분께는 굿네이버스가 준비한 사소하고 아름드리한 선물들을 드려요.

# 보너스, 굿네이버스 글로벌 체험전!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의 다양한 미션 이외에도 굿네이버스가 자랑하는 글로벌 체험전도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해외 빈곤국가의 어려움을 몸으로 체험하고 알아보는 글로벌 체험전! 식수, 재난구호, 교육, 보건을 주제로 한 해외 35개국의 어려운 아동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체험전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체험전 부스를 3개 이상 참여하면! 자원봉사시간과 또다른 선물을 드립니다. 접수 시 받으신 프로그램북에 꼭 도장을 받아오세요.

# 기부완료 후, 모두와 함께 축하 공연!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와 굿네이버스 글로벌 체험전을 다 돌아보고 출발지점으로 오시면, 걷기로 희망을 전달한 여러분과 함께하는 축하공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희망걷기대회에 참여한 이들과 함께 서로를 칭찬하며 공연을 즐겨주세요! :) 공연과 함께 더 열심히 앱을 흔들어서 더 많이 기부를! 오후 6시까지 글로벌 체험전 부스 운영은 계속합니다. 미처 다 들러보지 못한 분들은 꼭 부스를 들러보세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날까지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6월 10일, 과천 서울 대공원에서 만나요!
노재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