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SNS로 보는 굿네이버스

2019.01.07
2018년 11월 12월 베스트키워드 3, 1위-아동학대 국민감시단, 2위 팬클럽기부, 3위 좋은 이웃 콘서트 On Air
지난 겨울 굿네이버스 SNS에는 어떤 소식이 전해졌을까요? 사업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부터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나눔 이야기까지, 좋은 변화의 소식들이 좋은 이웃을 만났습니다.
특히, 연말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훈훈한 소식이 가득했는데요. 좋은 이웃의 일상에 잔잔한 변화를 일으키고, 온기를 더해준, 핫한 소식들을 모아 소개합니다.
구분선이미지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검색창 이미지
SNS에서 이슈되었던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영상 이미지

#당신이놓쳤을지모를소리  #우리동네아이들의안부를물어주세요  #아동학대국민감시단  #해피빈에서도만나요
지난 11월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SNS에 소개된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캠페인에 좋은 이웃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습니다. 11월 한 달 동안 12,500여 명의 ‘좋아요’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12월에는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캠페인 영상 ‘당신이 놓쳤을 지 모를 소리’가 SNS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영상 속, 학대 받고 있는 아이들의 목소리에 공감한 시민들은 댓글과 함께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이 되어 줄 것을 약속했습니다.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일은 우리의 작은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아동학대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게 될,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구분선이미지
팬클럽 기부 검색창 이미지
팬클럽 기부에 참여한 김준수, 송혜교, 강다니엘 이미지

#팬클럽의착한기부  #김준수전역_DC김준수갤러리  #송혜교첫방_혜時(혜교의시간)  #워너원_강다니엘_다니엘닷컴
2018년 한 해 동안 SNS를 장식했던 팬클럽의 착한 기부 소식은 연말까지 계속됐습니다. 드라마 출연, 전역, 생일 등 기념하고 싶은 나눔의 의미도 다양했습니다.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김준수 씨의 전역을 축하하며 DC 김준수 갤러리는 국내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배우 송혜교 씨의 드라마 첫 방송을 기념하며 팬카페 혜時(혜교의 시간)에서는 저소득층 여아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을 전했는데요. 그룹 워너원의 멤버 강다니엘 씨의 생일을 맞아 네이버 팬카페 다니엘닷컴은 방학 중 결식아동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기도 했습니다.
팬클럽의 따뜻한 나눔은 추운 겨울이면 더욱 소외되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으로 전해졌습니다. 2019년에도 스타를 향한 마음만큼이나 빛나는 착한 기부 소식이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
팬클럽 기부에 대한 SNS 덧글 이미지, 김준수씨의 전역 날 작게나마 도움을 보탤 수 있어서 무척 기쁩니다. 모든 아이들이 사랑 받으며 자랄 수 있길 바랍니다. 송혜교씨 팬들은 배우만큼 예쁜 마음을 가지셨네요. 응원합니다. 강다니엘씨와 강다니엘 팬카페분들 모두 기부천사로 인정합니다.
컨텐츠기획팀 이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