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결과보고

언제나 밝게 웃는 아름이의 희망 일기,
그 후 이야기

2020.08.20
아름이네는 작년 5월 MBC 휴먼다큐 사랑+ 방송에 소개되었던 가정으로 주거 및 환경 지원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가정이었습니다.

네 가족이 살고 있던 집은 매우 오래된 곳으로 겨울엔 문틈으로 외풍이, 바닥에선 냉기가 올라오고, 여름에는 견딜 수 없는 더위에 집 대신 마을회관에서 열기를 식히며 지내야 했습니다.

그런 아름이네 가족이 후원자님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제는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친구를 마음껏 초대할 수 있는  우리 집이 너무 좋아요 국내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MBC 휴먼 다큐 사랑+ 언제나 밝게 웃는 아름이의 희망 일기ㅣ 아름

▶열악한 상황에도 언제나 밝게 웃는 아름이의 희망 일기
“새로운 집을 선물 받았어요”

이사 전 아름이네가 살고 있던 집은 매우 오래된 주택으로 마당에는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는 고철과 건축자재들이 여기저기에 있어 아이들이 놀기 위험한 상황이었고, 틀어지는 벽과 지붕 사이를 임시로 끼워 맞추며 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보일러 고장으로 계속 물을 데워서 씻어야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웃음을 잃지 않고 씩씩하게 지내는 아름이의 사연을 접한 많은 후원자분들의 손길이 모여, 아름이 가족은 깨끗하고 안전한 집으로 이사 할 수 있었습니다.
이사 전 아름이네 거실,이사 전 아름이네 집 내관.이사 전 아름이네 집 화장실, 이사 전 아름이네 집 외관
이사 전 아름이네 거실,이사 전 아름이네 집 내관.이사 전 아름이네 집 화장실, 이사 전 아름이네 집 외관

“이제 친한 친구들도 집에 초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최근에 다시 만난 아름이는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항상 씩씩하고 밝게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새로 이사한 집은 읍내에 위치해 있고, 집에서 학교까지 거리 또한 많이 가까워졌습니다. 이번 지원을 통해서 아름이와 오빠는 각자 방이 생기고, 화장실에 따뜻한 물도 잘 나와 불편함없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친한 친구들도
집에 초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뀐 우리 집이 너무 좋아요!


- 아름이 인터뷰 중 -

 

 

 

이전에 살던 곳은 환기가 잘 되지 않아
습하고 더웠는데, 현재 살고 있는 집은
환기가 잘되고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아이들을 위해
제가 더 힘을 내야겠다는
생각을 해요.
우리 가족들만으로는 할 수 없었던
일이었는데,
주변에서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셔서
이렇게 좋은 집으로
이사도 할 수 있었어요.
참 감사합니다.


–아름이 어머니 인터뷰 중 -

 

 
아름이네 가족 사진

아이들 편에서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아름이네 가정에 필요한 주거 및 생필품 지원비로 사용되었습니다.
앞으로 굿네이버스는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의를 통해 아름이네 가족의 생활환경 및 특이사항 등을 확인하여 가정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굿네이버스 위기가정지원사업 서비스 개입 절차,1. 위기상황 사정 & 지원 우선순위 논의① 가정방문을 통한 위기 상황 파악② 위기상황 사정 및 우선순위 결정· 사례관리기관 : 사례 회의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연결· 사례 가정 : 회의를 통한 지원 우선순위 결정③ 논의된 지원 우선순위- 주거 지원 : 주거 이전 지원(임대주택 공급 연계 및 보증금 지원) 및 환경개선 위한 가전 제품 등 - 생필품 지원: 아동 의복 및 놀이 매트 지원2.솔루션 설정 및 서비스 지원,아름,주거 및 생계지원,- 주거 이전 지원 (임대주택 공급 연계 및 보증금 지원)- 가전제품(냉장고, 청소기) 및 생필품 구입(아동 의복 및 놀이 매트)3. 사례관리 및 모니터링·  정기 방문 및 상담·  솔루션 별 서비스 정기 지원 ·  위기상황 추가 발생 모니터링
주거위기 상황에 놓인 아이들이 안전을 위협받는 불안한 집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이 함께 도와주세요. 굿네이버스는 아름이네와 같이 주거 및 빈곤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위기가정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9년 주거 위기 아동 지원 593명 , 총 1,020,036,931원
*굿네이버스는 전국 11개 시도본부 및 52개 지부, 112개 사업장에서 아이들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소외된 아이들의 편에서 필요한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나눔마케팅본부 마케팅전략센터
나눔마케팅본부 마케팅전략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