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과테말라 지부, 식수 지원 위한 수도관 완공식 진행

2013.04.12

 

1.jpg 

 

 

우리 단체 과테말라 지부(지부장 박성락)는 프라구아 사업장이 위치한 싸까빠(Zacapa) 지역에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지원하기 위해 제 2차 수도관 공사를 진행, 지난 3월 15일 완공식을 가졌습니다.

 

싸까빠 지역은 과테말라에서도 매우 낙후된 지역이며, 특히 연중 30도를 웃도는 날씨 때문에 식수 및 생활용수에 대한 욕구가 큰 지역입니다. 이에 과테말라 지부에서는 지난 2010년 물탱크를 설치해 지역주민에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 수도공사를 통해 건기 때마다 생활용수 공급이 부족했던 4개 마을(카날, 프라구아, 미치, 치스피아) 총 400 가구는 안전하고 깨끗한 식수와 생활용수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jpg 

 

 

이번에 완공된 수도관은 펌프기능 개선을 통해 수압을 확보하여, 각 마을마다 설치된 공용 식수대와 수도관이 설치된 가정으로 깨끗한 물을 바로 공급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도관 완공식에는 싸까빠 지역정부 관계자와 지역사회위원회장, 마을 이장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안정된 생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후원추천데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