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파라과이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위한 병실 증축 완공 이양식 진행

2023.01.30

지난 12월 14일,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파라과이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증축한 병실 완공 이양식을 진행했습니다. 

 

230130_GN뉴스_본문용

 

이날 진행된 이양식에는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Maria Paz 지부장, 카쿠페 주립 병원 Luis Gomez 병원장, 보건부 Dra. Leticia Pintos 실장, 꼬르디예라 지역보건국 Dr. Eduardo Jara 국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지난 2년 동안 진행한 사업 결과를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파라과이 보건복지부에 본 사업의 결과물을 이양하고, 지속 가능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합의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이번 사업을 통해 파라과이 꼬르디예라 주 3개 병원(카쿠페 주립병원, 피리베부이 군립병원, 알토스 군립병원)에 총 25개 병상을 지원했고, 산소 공급 장치와 이동식 흡입 장치 등 병실 운영에 필요한 추가 의료 기기를 배치했습니다. 

 

또한, 의료 인력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 교육을 위해 파라과이 국립보건원과 함께 총 8강의 언택트 교육 영상을 개발‧제공했습니다. 

 

이날 참석한 카쿠페 주립 병원 Luis Gomez 병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꼬르디예라 카쿠페 주립 병원의 내과 병실 병상 수가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며, “지역 의료 발전에 도움을 준 굿네이버스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는 파라과이 지역 주민들과 아이들이 코로나19 및 다른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