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제7회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캠프 진행

2016.02.18




우리 단체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지난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전국 63개 고등학교 학생회장 및 부회장 114명을 대상으로 ‘모두를 위한 목표 SDGs, 대한민국 청소년들이여 Good Action하라!’라는 주제로 제 7회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는 2010년부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국제사회 평화문화 확산에 기여할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고자 진행하는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으로,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국제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연세대학교 김형철 교수의 ‘글로벌시대 청소년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KCOC정책센터 남수정 과장의 ‘SDGs의 정의 및 이해’, 굿네이버스 사회적경제팀 장은창팀장의 ‘굿네이버스 SDGs’ 등의 강의를 들으며 국제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이해했습니다.

 



강의를 수강한 청소년들은 퍼포먼스, 토론, 게임, 퀴즈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제사회 문제 원인을 규명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에도 우리 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제사회 평화문제에 앞장서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