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캄보디아 지부, 가뭄피해 긴급구호 활동 진행

2016.05.22




우리 단체 캄보디아 지부(지부장 이성범)는 지난달 30일부터 가뭄피해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캄보디아에는 극심한 가뭄이 이어져 지역주민 대부분이 식수 및 생활용수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반티민체이 주(Banteay Mean Chey Province)는 저수지와 연못 대부분이 메마르는 등 가뭄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캄보디아 건기(4월~6월)에는 식수와 생활용수 가격 또한 급등해 저소득층 주민들은 더욱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캄보디아 지부는 지난달 30일부터 반티민체이 주에서 가뭄대비 식수공급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티민체이 주정부와 협력해 마을 곳곳에 8개의 물 저장소를 설치했으며, 물 저장소 접근이 어려운 노약자들에게는 직접 물을 배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빈곤가정 370가구에 급수를 위한 물통과 물, 정수용 알약과 비누를 전달했습니다. 인근 마을에까지 배수시설을 확충하는 등 더욱 많은 주민들이 물 저장소를 이용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캄보디아 지부는 약 870톤의 물을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했으며, 건기가 마무리되는 6월 중순까지 해당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옴 리뜨레이(Mr. OUM  Reatrei) 반티민체이 부주지사는 “지역의 여러 이슈들을 논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굿네이버스 캄보디아라는 좋은 파트너가 있어 매우 기쁘다”며 “적절한 위치선정과 발빠른 대응으로 원활히 지역주민 모두에게 물을 공급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마을 주민 로틴(Rotine)씨는 “현재 집 근처 우물이 모두 말라서 마실 물조차 없었다"며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지부를 통해 물을 공급받아 정말 다행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후원추천데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