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SDGs 워크숍 진행

2016.07.05




우리 단체는 지난 28일(화) 굿네이버스 본부에서 굿네이버스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를 대상으로 ‘우리 모두의 목표 SDGs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워크숍에는 굿네이버스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권역대표단과 기자단 총 25명이 참석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워크숍은 윤보애 굿네이버스 국제협력센터 팀장의 ‘우리 모두의 목표 SDGs와 굿네이버스의 노력’, 김은경 굿네이버스 나눔인성교육팀장의 ‘굿네이버스의 어드보커시’ 강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한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광주전남본부의 사례발표도 이어졌습니다.

 



이어 진행된 그룹활동에서는 권역 별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주제로 캠페인을 기획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황세은 학생은 “지속가능발전목표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필수요소임을 느꼈다”며 “굿네이버스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도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향한 굿네이버스의 활동에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토대로 향후 굿네이버스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는 지역사회에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알리고 이행을 촉구하기 위한 ‘우리 모두의 목표 SDGs 공모전’과 ‘어드보커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