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후원하는 아동이 만 18세가 되었어요!

2019.03.14
#. 좋은 이웃 회원님, 혹시 이 문자를 받고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휴대폰 화면 속 문자 이미지에 결연아동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해주세요! 좋은이웃 회원님, 회원님의 사랑으로 결연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였습니다. 라고 적혀 있는 이미지
오랜 시간 따뜻한 관심으로 길러주신 결연 아동은 만 18세가 되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여 자립 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그 동안 회원님과의 만남을 통해 결연아동은 학용품, 영양식, 주거환경 개선 등 권리와 일상을 보장 받을 수 있게 되었고 함께 주고받은 편지와 선물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의 결연 아동이 만 18세가 된 이후에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한 점들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까요?

#1. 결연 아동의 종결과 후원연장은 어떤 과정을 통해 결정되나요?

굿네이버스 직원이 아동 가정에 방문하여 아동 및 아동의 어머니와 상담하고 있는 이미지
-결연아동이 만 18세가 되면 현지 직원이 아동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후원 지속 여부, 아동의 미래계획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고등과정을 이수한 아동은 대학에 진학하거나 취업, 큰 도시로의 이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립을 준비하게 됩니다.
-아동의 건강상태, 학업수준 등에 따라 늦은 입학, 유급으로 고등과정을 마치지 못 한 아동들은 남은 학업을 이어가며 졸업을 준비합니다.
-반면 극심한 가난, 아동의 질병 및 장애 등 특별한 경우에는 후원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2. 아동이 만 18세가 되면 후원중단은 바로 되는 건가요?

굿네이버스가 적힌 옷을 입고 가방을 매고 있는 남자 아동이 한 손에는 만 18세가 적힌 풍선을, 한 손에는 12가 적힌 달력을 들고 웃고 있는 이미지
- 후원중단은 아동이 만 18세가 되는 해 12월에 진행됩니다.
- 아동이 만 18세가 되는 해의 3월부터 후원종결이 되는 12월까지 문자, 카카오톡, 우편물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후원종결에 대한 사전 알림 서비스를 진행하여 아동과의 작별을 미리 준비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 아동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고 싶어요!

후원자가 선물한 물건들 앞에서 아동과 굿네이버스 직원이 함께 웃고 있는 이미지
-따뜻한 말 한마디가 담긴 서신과 값진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금 서비스를 통해 마지막 사랑의 메세지를 전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지와 선물은 아동에게 전달되는 시간이 4개월 이상 소요되어 당해년도 6월 30일까지만 접수받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미리 준비해주세요^^

#4. 12월이 되면 자동으로 중단이 되나요?

휴대폰 화면 속 문자 이미지에 결연 종료 후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아동으로 자동교체 될 예정입니다. 라고 적혀 있는 이미지왼쪽에는 만 18세로 종결한 아동 우편물인 굿바이 레터 이미지, 오른쪽에는 새롭게 교체된 아동 우편물인 신규아동소개카드 이미지
-자동중단 서비스는 없으며, 후원중단을 원하실 경우에는 회원상담센터(1544-7944)를 통해 후원중단을 별도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후원중단을 별도로 신청하시지 않을 경우, 익년도 1월부터는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아동으로 자동교체가 됩니다.
르완다 결연 종결 아동인 디유 도네 소네라의 2009년, 2011년, 2013년, 2015년, 2017년 전신 이미지

 

후원자님이 항상 건강하기를 기도한답니다.
후원자님이 제게 해주신 것들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에요.
후원자님이 제게 해주신 모든 응원에 감사드려요.
감사해요.

- (르완다아동) 디유 도네 소네라 -

 

앞으로 펼쳐질 아동의 희망찬 삶을 위해 남은 기간 동안에도 지속적인 응원과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