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웃과 함께 이룬
한 해 동안의 좋은 변화를
보고드립니다

좋은 이웃으로 함께해주신 회원님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관심과 참여 덕분에 굿네이버스는 지난해에도 전 세계 소외된 이웃들에게 좋은 변화를 전할 수 있었습니다. 2017년은 사회적 변화와 다양한 이슈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어느 때보다 분주하게 움직였던 한 해였습니다. 특히 NGO의 책무성과 투명성이 강조됨에 따라 굿네이버스는 엄격한 원칙과 기준을 바탕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한 해 동안 땀 흘리며 수행한 사업의 결과와 성과를 연차보고서에 담아 회원님께 전해드립니다.

대한민국 아동보호체계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민간 단체로서, 우리 단체는 아동학대 현장에서의 서비스 제공과 사례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굿네이버스 아동보호 통합지원 전문서비스’ 모형을 전국 현장에 적용해 아동학대 재발을 막고 가족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국내 위기가정아동들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 좋은 이웃들의 참여로 많은 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 사업 현장에서는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사업 전문성을 기반으로 정부와 국제기구 등 다각화된 네트워크와 함께하며 글로벌 NGO로서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아동과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춰 차별화된 혁신사업 모형을 발굴하는 한편, 조합 상품의 질적 향상과 유통 체계 확립을 통해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굿네이버스의 전문적인 사업과 긴밀한 협력이 아동과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올 한 해도 굿네이버스는 국내외 소외된 이웃의 편에서 투명하고 성실하게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사업 수행과 더불어 분야별 성과 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좋은 이웃과 함께 이룬 결실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낌없는 믿음과 격려로 함께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만들어나갈 좋은 변화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굿네이버스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