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을 향한 발걸음이
우리 미래를 바꿉니다

-

탄자니아에 시작된 변화

탄자니아 술리 마을 주민들은 춘궁기가 되면 돈을 벌러 다른 지역에 가야 할 정도로 마을에 소득원이 없었습니다. 아이들도 학교 대신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굿네이버스를 만난 후 마을에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를 통해 교육을 받고 있는 주민들>
음셀야씨는 닭 농장 운영과 수입 관리에 대한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을공동기금(Village Savings and Loan Associations, VSLA)에서 대출받은 돈으로 닭 10마리를 구매했습니다.
체계적인 양계 훈련 덕에 달걀의 상품성이 좋아 비싼 가격에 팔 수 있었고, 닭도 3개월 만에 45마리가 되었습니다. 안정된 수입으로 남편에게만 의존했던 삶이 바뀌었고, 자녀들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축한 돈으로 양과 염소도 구매하고,
아이들 학비도 내고 교복도 샀어요.
아이들을 위해 낡고 위험한 집을 깨끗하게 수리하고 싶어요.
- 음셀야 씨 -
 

 

<닭과 돼지 농장의 운영상황을 점검받는 주민들>

진정한 자립을 위한 발걸음

굿네이버스는 지난 2014년부터 세계식량계획(WFP)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의 다자협력사업으로 탄자니아에서 가축 사육, 특용작물 재배 방법 등의 소득증대 아이템을 교육했습니다.
주민들은 마을공동기금에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비용을 함께 지출하게 되었습니다. 식수관리위원회, 마을개발위원회 등 주민조직은 자발적으로 마을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 리더십 양성과 커뮤니티 센터와 같은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을개발위원회 등 지역사회의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하는 주민들>  
굿네이버스는 해외 저개발국가의 자립 지원을 위해 WFP, UNDP 등 국제기구와 2018년 현재 총 5개의 다자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량 안보, 소득증대, 여성 역량 강화 등의 성과목표를 수립하고 아동과 가족, 지역사회를 위한 좋은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후원사업 중간보고는 2018년 상반기 동안의 변화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재정보고는 2019년에 발행되는 2018년 연차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GN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