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아동권리보호사업, 2019년 상반기에도 회원님의 후원으로 전국 52개 지부, 111개 사업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국내 아동과 위기가정을 지원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22,405명 학대피해아동보호
13,099명 심리정서지원
2,502명 저소득가정 여아지원
1,540명 위기가정 긴급지원

국내 아동 지원을 통한 좋은 변화

굿네이버스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위기가정 아동을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주거, 의료, 생계 등을 지원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5월 가정의 달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스무살 엄마와 아기, 그 후 “아기와 함께 지낼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갓 스무살의 어린 엄마와 차가운 모텔 화장실에서 태어난 아기. 출산 후 바로 일거리를 찾아 나서며 아기를 지키기 위해 뭐든지 하겠다는 어린 엄마는 사정상 어쩔 수 없이 일시 보호소에 맡긴 아기를 생각하며 끊임없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4개월이 지난 지금, 엄마와 아기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안전한 집에서 건강하게 지내고 있어요!

아기는 엄마와 함께 건강하게 지내고 있어요!

엄마와 아기가 함께 지낼 수 있는 안전한 집이 생겼어요

아기의 100일을 맞아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후원해주신 아기용품들

후원해주신 아기용품들

엄마와 아기에게 보내주신 응원 메시지, 이** 출산한 지 54일 된 엄마입니다. 엄마의 마음을 알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어요. 장** 뱃속에 소중한 아기가 생기고 보니, 아기로 인해 매일 행복을 느낍니다. 소중한 순간을 행복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합니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드려요. 아이에게 필요한 물건과 응원 메시지까지...혼자 정말 힘들었는데, 내 편이 생긴 것 같아 든든해졌어요. 고맙습니다 정말.” - 아기 엄마 - 국내 위기가정 긴급지원 결과, 기준 : 2019년 1월~6월, 생계 및 재기지원 1,511명, 주거지원 11명, 의료지원 18명
휴먼다큐 사랑플러스를 통해 만난 아동들, 그 후, 2018년 9월 방송 <꿈꾸는 해은이> “가족 모두 함께할 수 있는 거실이 생겼어요” 집안 곳곳 곰팡이가 가득한 무상 임대 주택에서 언제 쫓겨날 지 모르는 불안감 속에 지내던 5남매 해은이네. 좋은 이웃의 도움으로 올해 상반기 볕이 드는 창과 가족 모두 앉아 이야기할 수 있는 거 실이 있는 쾌적한 집으로 이사해 몸도 마음도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2018년 10월 방송 <사랑으로 역경을 이겨내는 한율이 가족> “비닐하우스가 아닌 집이 생겨 너무 행복해요” 화장실도 없는 비닐하우스에서 외할머니와 지내던 한율이. 안타까운 사연을 보고 도움을 주신 좋은 이웃 덕분에 한율이와 할머니는 방과 화장실이 갖춰진 깨끗한 집에서 살 수 있게 됐습니다. 변화된 일상과 함께 한율이와 할머니는 마음의 안정과 웃음을 되찾았습니다. / 사랑플러스와 함께한 사람들, 기준 : 2019년 1월~6월, 방송을 보고 후원해주신 분들 249명, 재능기부에 참여한 연예인 6명 김성은, 박기루, 박하선, 박시연, 변정수, 알리
굿네이버스는 학대피해아동과 위기가정, 빈곤가정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소외된 아동들의 편에서 경제적 지원은 물론 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기본적인 권리를 누리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국내 아동들의 좋은 이웃이 되어주시는 회원님, 고맙습니다.
국내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몸이 불편한 엄마와 고시원에서 지내고 있는 시은이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시은이와 엄마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