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희망의 발걸음으로 채워지는
깨끗한 물

2018.07.02
‘2018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가 5월 26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렸습니다.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5㎞를 걸을 수밖에 없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생각하고 함께 걸으며 희망을 전한 나눔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희망걷기대회 참가자들 이미지

한걸음당 1원, 걷는 만큼 기부되는 시간

평년보다 높았던 기온과 뜨거운 햇살이 비추던 5월의 마지막 토요일, 올해 두 번째로 열린 ‘2018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이하, 스텝포워터)에 참여하기 위해 서울대공원에 3,000여 명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날 완주해야하는 거리는 총 5㎞. 참가자들은 4개의 코스별 미션을 각각 수행하면서 어렵게 물을 구하러 가는 아프리카 아동들의 여정을 간접 체험했습니다.
 

※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이 물을 얻기 위해 학교에 가는 대신 매일 5km 이상을 걸어야만 하는 힘겨운 현실을 체험하고 공감해보는 굿네이버스의 참여형 캠페인. 식수위생지원사업인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텝포워터 앱(APP)을 다운받으면 자동으로 걸음 수가 카운트돼 한걸음에 1원씩 쌓이게 됩니다.

걷는 만큼 기부되는
'STEP FOR WATER'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희망걷기대회에 모인 참가자들 이미지

‘2018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함께 걸어볼까요?

1코스 울퉁불퉁, 물 구하러 가는 길은 험해 아동들이 물을 구하러 가는 험한 길을 체험해보는 코스! 신발을 벗고 울퉁불퉁한 지압판을 모두 걸으면 미션 통과!
2코스 발 앞의 장애물을 넘어요 흙길을 걸으며 물을 구하러 가는 험난한 여정을 체험해보는 장애물 존! 진흙길이 인쇄된 이미지 위로 눈앞에 펼쳐진 튜브를 넘으면 끝!
3코스 물 속 바이러스를 잡아라 수인성질병을 물리치기 위한 다트 던지기! 룰렛을 돌려 바이러스가 그려진 칸에 다트를 맞추고 파란 물방울 스티커를 받아요!
4코스 아프리카에 깨끗한 물을 선물해요 참가자들 한 명 한 명이 백월 속 사진에 3코스에서 받은 파란 물방울 스티커를 붙여 호수를 파란 물방울로 채웠어요.

2018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현장 스케치

아프리카 아동들이 물을 구하는데 필요한 4시간이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적고 있는 아동 참가자
아프리카 아동들이 물을 구하는데 필요한 4시간이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적고 있는 아동 참가자
끝이 보이지 않는 스텝포워터 참가자들의 행렬
끝이 보이지 않는 스텝포워터 참가자들의 행렬
굿멤버스데이 부스에서 진행한 나눔 배지 만들기에 참여한 참가자들
 
‘굿멤버스데이’ 부스에서 진행한 나눔 배지 만들기에 참여한 참가자들

희망걸음으로 함께 한 좋은 이웃


희망걷기대회 참가자 인터뷰 이미지, 김태겸 윤영혜 김서현 김관우 가족 회원 두 아이가 초등학교 때부터 후원하고 있는데 참여 문자를 받고 바로 신청해서 오게 됐어요. 요즘 아이들이 공부하느라 바쁘고 여유가 없잖아요. 이런 시간을 통해 배려하는 마음, 베풀며 사는 삶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이유라 회원 박지현님 인터뷰 코스별로 미션 수행하는 것도 재밌고, 좋은 일에 기부된다고 하니 발걸음이 더 가벼운 것 같은 느낌이에요 남은 코스도 열심히 걸으려고요 건강해지는 기분도 들고 즐겁게 나누무 실천할 수 있어서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
 

아프리카에 전해진 희망의 물

이날 참가자들이 함께 모아주신 걸음은 약 370만 걸음. 소중한 발걸음은 그 숫자만큼 식수위생 지원사업으로 지원돼 굿네이버스와 뜻을 함께하는 기업에서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동과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2017년 스텝포워터를 통해 기부된 총 걸음수 2억 8947만 228걸음
2017년 굿워터프로젝트 결과보고 식수위생시설지원 220,880명 위생교육 및 캠페인 지원 98,475명 정수물품 지원 136,986명 식수위생위원회 활동 지원 29,392명
제 1회 2017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현장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이야기보기 배너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5월 과천을 시작으로 올해 전국에서 진행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눔의 걸음을 더해주시는 여러분과 함께 좋은 변화를 선물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자원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아프리카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희망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2018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전국 일정 안내 5월 26일(토) 과천 서울대공원 9월 15일(토) 제주 제주영어교육도시 10월 6일(토) 서울 로보카폴리 어린이교통공원 10월 천안 10월 인천
* 자세한 일정 및 참가 신청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컨텐츠기획팀 채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