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우리는 아동과 지역사회의
좋은 이웃입니다.

2023.10.06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1994년 아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아산시 관내 주민과 함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이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복지관에서 진행한 「놀이토」, 「마을의 품격, 따뜻고을」 사업을 소개합니다.

토요일에 함께하는 집단놀이프로그램 「놀이토」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놀이토’는 자기효능감 및 자아존중감을 향상하고 놀 권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집단놀이를 경험하고 아동이 직접 놀이를 제작해 봄으로써 건강하게 노는 법을 배웁니다.

 

1. 우리들의 놀이동산 만들기 활동 사진 2. 우리들의 놀이제작소 활동 사진

 

놀이토 프로그램 참여한 김진겸 아동  사진

주민조직화 사업 「마을의 품격, 따뜻고을」

'마을의 품격, 따뜻고을'은 지역주민이 마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 해결을 위해 주체적으로 활동하며, 마을 구성원들 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공동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총 4개의 동아리로 구성되어 환경정화 활동,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고독사 예방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신정호 공원 환경정화 활동 사진 2.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사진 3. 고독사 예방 캠페인 사진

 

마을의 품격, 따뜻고을 사업에 참여한 허춘옥 동아리 회장 사진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지키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후원서비스팀 김현영
2023 가을호 vol.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