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약계층 보호부터 긴급구호까지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며
정부, 지자체 및 기업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 갑니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종합사회복지관 운영: 다양한 네트워크를 조직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 역량강화를 통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지역사회 네트워크 및 역량 강화: 지역 네트워크 협력으로 주민 참여와 역량을 키워 자립 기반을 지원합니다.
사회적약자의 예방과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맞춤형 서비스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회적약자통합지원센터 운영: 지역 내 범죄 관련 사회적 약자의 예방 및 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기관과 협업체계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후원이 만든 변화
2025년 3월, 경남·경북 지역에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인해 역대 최대 면적인 9만 9,289ha가 피해를 입고, 3,587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약 46억 원 규모의 지원을 통해 산불발생 직후 피해 주민들을 위한 신속한 지원과 빠른 일상 회복을 도왔습니다.
임시 대피소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웃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의류 및 속옷, 식료품, 빨래망 등을 전달했고, 특히 피해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실질적인 필요에 맞는 맞춤형 키트를 제공했습니다. 임시 주거 시설에 입소한 이재민에게는 생활가전,
식기 세트 등을 지원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긴급구호 물품 지원
명
긴급생계비 지원
명
심리치료 및 상담
명
소방관 인력 지원
명
경북·경남 산불 긴급구호 지원 결과보고 (2025년 4월 기준 / 긴급구호대상자 총 8,360명)
산불 때문에 하루아침에 집도 잃고,
매일 우시는 부모님 옆에서 저도 많이 힘들었어요.
직접 긴급구호 물품을 배분해 주며 신속하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저도 나중에 힘든 사람을 보면 도울 거예요.
- 윤재희(가명) / 산불 피해 지원 대상 아동 -
우리 주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 주세요.
아이들의 삶에 좋은 변화를 위해 함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