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네팔 지진 긴급구호 현황 보고 (1)

2015.04.28
 
네팔 지진 긴급구호 현황 보고 (1)  
 
 

▶ 굿네이버스는 네팔 지진의 진앙지로 가장 큰 피해가 발생한 고르카 지역에서 
  NGO 최초로 200가구를 대상으로 긴급구호물품 배분을 시작했다.

 
우리 단체 긴급구호팀은 지난 28일 오후 2시(현지시각) 이번 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고르카 지역 내 피남(Phinam) VDC(Village Development Committee: 네팔 소규모 자치구역) 전체 주민 200가구를 대상으로 비상식량 키트, 방수포, 담요를 배분했습니다. 1차 배분이 진행된 피남 VDC는 굿네이버스의 사업장으로 결연 아동 195명 전원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카트만두 인근 지역(상글라, 버티켈, 렐레) 및 고르카, 카스키 지역의 굿네이버스 사업장에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우리 단체는 현재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고르카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구호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르카 지역에 대책 본부를 마련한 우리 단체 긴급구호팀은 현지 정부 및 국제기구와의 긴급구호 활동을 논의하고, 현장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긴급구호 물자 확보에 나섰습니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협조 하에 신속하게 물품 배분 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 현지 정부 및 군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1차 물품 배분을 준비한 굿네이버스는 
  지역주민들의 협조 하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1차 물품 배분을 완료했다.  


 

 
굿네이버스 긴급구호팀은 현재 현지 정부 및 지역 주민들과 2차 배분을 논의 중에 있으며, 인근 200가구 대상으로 추가 배분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카트만두, 포카라, 도티에서 물자 확보하고 있으나 지진 피해가 심해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재 우리 단체는 인도 지역까지 확대하여 물자 수급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해주민들에게 현재 시급하게 필요한 방수천, 비상식량 키트, 담요 등 5,000개를 우선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며, 고립된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접근하여 하루 빨리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헬리콥터를 섭외하는 등 운송방법을 적극 모색하고 있습니다.

  
 
 
▶ 1차 물품 배분과 동시에 굿네이버스는 피남 VDC 내 결연아동 가정을 전수조사하였으며,
  결연아동 195명 전원이 안전한 것을 확인했다. 

 
한편, 우리 단체는 지진 최대 피해지역인 고르카 지역에서 NGO 최초로 1차 긴급구호물품 배분을 진행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네팔 지진 발생 직후인 지난 4월 25일, 한국 본부에 네팔 지진 긴급구호 상황실을 설치하고 네팔 지부(지부장 노경후)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피해 상황을 신속하게 확인하며 본격적인 긴급구호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네팔 지진의 진앙지로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고르카 지역의 마을 대부분이 여전히 고립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 단체는 현재 피해 지역 결연 아동의 안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진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게 접근하여 필요한 도움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난 네팔 지진 긴급구호 소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