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탄자니아 희망학교 100호 미디어 교육센터 운영위원 초청연수 진행

2016.07.27




우리 단체는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사장 김인식), SBS(대표이사 김진원, 박정훈), 파울러스(대표 김경신)와 함께 아프리카 희망학교 100호 미디어 교육센터 운영위원들을 초청해 교육연수를 진행했습니다.

오는 12월 탄자니아 잔지바르에 완공 예정인 콰라라 투마이니 미디어 교육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기술을 교육하고, 아동권리 인식개선 및 과학 교육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설립되고 있습니다. 제작된 영상은 미디어센터, 이러닝(E-learning) 사이트 및 탄자니아 잔지바르 공영 TV 방송국을 통해 상영될 예정입니다.
 



2주간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 미디어 교육센터 운영위원들은 SBS방송국 및 음향·조명·방송장비업체 등을 방문해 방송기술과 미디어센터 운영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성영준 SBS 사회공헌부장의 ‘TV 교양 프로그램 제작의 이해’, 박영구 파울러스 PD의 ‘라디오 프로그램 기획 기초’ 등의 강의를 수강하며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습교육을 통해 방송 장비 및 제작 기술에 대해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주마 후세인(Juma Hussein)은 “우리뿐만 아니라 탄자니아 잔지바르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교육권을 보호하기 위해 희망TV SBS와 함께 희망학교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 건축을 비롯해 교육 기자재 지원, 교육 프로그램 지원, 교사 보수 교육 등을 통해 아프리카의 전반적인 교육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교육센터를 통해 탄자니아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 희망학교 100호 착공 소식보기(PC버전)
▶ 희망학교 100호 착공 소식보기(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