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결과보고

건우가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안전한 집으로 이사했어요!

2021.06.28
건우가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안전한 집으로 이사했어요!
 
작년 여름, 갑작스러운 퇴거 독촉으로 가야할 곳도 없이 쫓겨날 위기에 있던 건우 이야기를 기억하시나요?
집주인의 통보로 집을 비워야 하는 상황 속에서 엄마의 암 투병, 코로나19로 인한 아빠의 해고로 생계 조차 이어가기 어려웠는데요.
건우네 가족 이야기를 전해들은 많은 후원자 분의 마음이 모여 안정적인 주거지로 이사한 건우가 씩씩한 모습으로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깨끗한 집으로 이사하고, 우리 방도 생겼어요!

건우네 가족은 어머니의 계속된 암 투병과 거듭된 사업 실패로 돈 한 푼 없이 쫓기듯 지금 살고 있는 지역으로 이사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주변 이웃의 도움으로 오랜 시간 비어있던 집에서 살게 된 건우네. 가족들이 힘을 모아 집을 수리하면서 이제 조금 안정되나 싶었는데 집주인의 갑작스러운 퇴거 통보로 갈 곳 없이 쫓겨 나야만 했습니다. 막막했던 건우네 가족의 일상에 후원자분의 사랑이 모여 안정적으로 주거 이전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이사 전 건우네 집 외관
 
이사 한 건우네 집 외관,건우네 집 거실,건우네 집 화장실,건우네 집 안방, 아동 방
 
 
기존에 살던 집은 여러 차례 수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곰팡이가 많이 피고, 난방도 잘 되지 않아 불편함이 많았는데요. 새로운 집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좋은 쾌적한 환경에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마당도 있다고 합니다.아이들도 깨끗한 집에 2층 침대까지 선물로 받아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급하게 이사해서 아직 정리 할 것이 많지만  굿네이버스 후원자 분의 도움 아니었으면 시작도 못했을 거에요. 아이들이 새로운 집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너무 좋아해요.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아이들을 잘 양육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머니 인터뷰 중-

 

조금씩 안정적인 생활을 되찾고 있는 건우네 가족

어머니는 아픈 몸으로 어린 아이들을 돌봐야 했고, 석공 일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던 아버지는 손가락 일부가 절단되는 사고 이후 해고를 통보 받아 당장의 생계도 막막했습니다. 많은 후원자 분 도움으로 안정적인 주거지를 마련 했지만, 가정 내 무료 나눔으로 받은 오래된 가전, 가구 등을 사용하고 있어 안전하지 않은 상황이었는데요. 굿네이버스는 건우 형제가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필요한 가전 및 가구, 침구류 등을 지원하고, 아버지가 일자리를 구하기 전까지 안정적으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새로 구매한 옷장,새로 구매한 냉장고,아동 물품 수납장 많은 후원자 분들이 보내 주신 건우 선물
예쁜 집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 2층 침대도 있고, 마당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요! 선물도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우 형제는 유치원에 잘 적응하며, 건강하게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되찾은 아버지도 새로운 일을 시작해 안정적인 일상을 되찾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굿네이버스는 앞으로 건우네 가족이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 받지 않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여, 새로운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할 예정입니다.
 

아이들 편에서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건우를 위한 주거비와 생계비로 사용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해 아동과 가정을 살피고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의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건우와 같은 위기가정아동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굿네이버스 위기가정지원사업 서비스 개입 절차1. 위기상황 사정 & 지원 우선순위 논의① 가정방문을 통한 위기 상황 파악② 위기상황 사정 및 우선순위 결정 · 사례관리기관 : 사례 회의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연결 · 사례 가정 : 회의를 통한 지원 우선순위 결정③ 논의된 지원 우선순위 - 주거 지원 : 주거 공사비, 가전, 가구 지원 - 생계 지원 : 생필품 및 생활안정자금 지원
2.솔루션 설정 및 서비스 지원건우 주거 공사비 지원가구, 가전 구입- 생계 지원 (생계비 및 생필품)3. 사례관리 및 모니터링 · 정기 방문 및 상담 · 솔루션 별 서비스 정기 지원 · 위기상황 추가 발생 모니터링 · 지역사회자원 연계
 
 
국내위기가정아동 후원하기
 
 
*굿네이버스는 전국 15개 지역본부 및 시도본부, 국내 72개 지부, 95개 사업장에서 아이들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소외된 아이들의 편에서 필요한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대외협력실 나눔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