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전국 대학의 70개 팀이 지난 5월 11일, 12일 1박 2일 동안 평택 LG전자 러닝센터에서 팀 리더 Workshop을 통해 Let's Go! 봉사단 2기로 공식 출범하였습니다.

Let's Go! 봉사단은 전국 280여개 지원팀 가운데 1,2차 심사를 거친 최종 70개 팀으로 국내 55개 팀, 해외 15개 팀이 금년 12월까지 Let's Go! 봉사단 2기의 이름으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Let's Go! 봉사단 팀 리더 workshop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70개 팀의 동아리 팀장 및 팀원 210명과 굿네이버스, LG전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참석하여 ‘당신의 자원봉사 열정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이루어졌습니다.
Workshop에 참가한 2기 Let's Go! 봉사단은 동아리지원금 전달식과 봉사단 선서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5개 권역으로 이루어진 팀 대항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2기 Let's Go! 봉사단으로서 친목을 도모하고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자원봉사단의 효과적인 운영과 임파워먼트’라는 주제 강의 및 우수봉사단 사례 발표가 이루어졌고, 봉사 분야별로 나눈 12개의 소그룹 workshop을 통해 향후 발전적인 봉사단 운영을 위한 토론과 수정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외에도 봉사단 운영 및 예산사용 안내의 강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Let's Go! 봉사단이 되기 위한 막바지 준비를 하였습니다.
Let's Go! 봉사단들은 폐회식을 통해 각 권역별 3명씩 선정된 총 15명의 Let's Go! 봉사단 2기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시간을 가졌고, 서로 격려하고 아쉬움을 달래며 전국에서 Let's Go! 봉사단 2기의 이름으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기약하며 1박 2일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Let's Go! 봉사단 사무국에서는 5월~10월 중간점검 및 중간보고대회 등을 통해 자원봉사 현장에서 다시 Let's Go! 봉사단과 만나게 됩니다. 또한 Let's Go! 봉사단은 봉사단 별 카페를 통해 팀별, 권역별 활동을 하게 되고, 사무국에 정기적인 활동보고를 하게 됩니다.
12월에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평가하고 봉사단 해단식을 가지게 되며, 우수 봉사단에게는 해외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여 해외에서도 Let's Go! 봉사단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게 됩니다.
Let's Go! 봉사단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