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단체와 LG전자가 후원하는 LG-굿네이버스 레츠고(Let‘s Go!) 봉사단 호남권역 봉사단원들은 지난 8월 31일(금) 부터 9월 1일(토) 양일간 중간보고대회를 가졌습니다.
8월 31일에는 지난 5월 발족한 레츠고 제2기 봉사단원들이 현재까지의 자원봉사활동 내용을 보고하고 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슈퍼비전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 날인 9월 1일에는 호남권역 11개 봉사단 100여명의 대학생 자원봉사단원들이 순창군 내 저소득 노인, 장애인, 아동 2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익산 아가페 나눔’ 봉사단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부황, 뜸, 침술, 이혈, 수지 등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고, ‘동그라미’ 봉사단 또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파마, 염색, 컷 등 이․미용 봉사를 했습니다. ‘비젼옵티스’ 봉사단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경을 제작해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짐검다리’ 봉사단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전동휠체어 등 장애인 보장 기구를 수리해주었으며, ‘퍼플잡’ ‘표본연구회’ ‘해피바이러스’ 봉사단은 과학 및 미술 활동 등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봉사를 통해 지역의 저소득·결식아동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 ‘영상놀이터’ 봉사단은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두드락’ 봉사단은 풍물놀이 한마당을 펼쳐 더욱 흥겨운 시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LG-굿네이버스 레츠고 봉사단은 지난 해 5월 1기 봉사단 발족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그 힘찬 봉사의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레츠고 1기 봉사단으로는 전국 78개 동아리 2,000여 명의 대학생들이 활동했으며, 지난 5월 심사를 거쳐 발족한 레츠고 2기 봉사단으로는 15개의 해외봉사단을 포함해 총 70개 동아리 2,000여 명의 대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