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지난 2006년에 개발된 아동성학대예방교육 ‘우리 몸을 지켜요’에 이어 새롭게 개발된 ‘우리 몸은 소중해요’로 유치원 및 어린이집 4~7세 아동들이 다양한 성학대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입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140여명의 실무자와 교육강사가 아동 성학대 예방교육 소개 및 활동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어, 경기북부지부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들이 새롭게 개발된 ‘나의 몸은 소중해요’ 인형극을 시연하였습니다. 교육강사들은 인형극 프로그램에 대한 이론적 설명만 들었을 때엔 ‘이걸 어떻게 하나...’라는 걱정이 앞섰지만 인형극을 보고 나니 진행흐름을 이내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워크샵 일정의 마지막 시간에는 김성수 대표(인형극단친구들)의 인형극 기본기 익히기 및 실제 성학대 예방교육에 어떻게 적용할 지에 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실무자와 교육강사들은 김성수 대표의 공연진행, 인형 및 인형 목소리 연기, 무대 운용에 대해 강의를 들으며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고 강의에 집중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강사는 실제 교육현장에서 고민하고 잘 고쳐지지 않았던 점들에 대해 집어주고, 실제로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에 참석한 140여명의 실무자와 교육강사들은 충분한 연습과정을 거쳐 아동들에게 성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입니다. 교육강사들이 보인 열정과 뛰어난 실력으로 우리 아이들이 성학대의 위험으로 부터 보호 받으며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