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굿네이버스 착한소비 캠페인, 굿바이(Good Buy) 런칭 행사 _빨간 하트를 찾아라!

2009.05.12

굿네이버스 착한소비캠페인 GOOD_BUY이란,
소비자가 ‘상자 위의 빨간 하트’ 모양의 굿바이 캠페인 로고가 있는 상품을 구입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자동으로 지구촌 빈곤아동을 위해 기부되는 나눔소비문화 운동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행위가 곧 ’기부‘가 되는 셈이며, 착한소비의 굿바이(Good Buy)는 지구촌 빈곤과 이별하자는 굿바이(Good Bye)의 의미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굿네이버스 굿바이 캠페인에 참여 의사를 밝힌 기업은 착한상품 1호,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를 비롯하여, 3M, (주)한솥, 사조그룹, 임페리얼이며 그 외에도 참여를 원하는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단체는 착한소비캠페인 GOOD_BUY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기 위해 5월 12일(화), 런칭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소니에릭슨 광고 모델인 이민정과 굿네이버스 서포터즈인 어린이 공연팀 예쁘제의 ‘멋진 친구들’이 참석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착한소비의 다양한 참여 방법을 알리고, 착한소비자 되기 서명, 빈곤아동에게 보내는 희망 메시지 달기, 예쁘제 ‘멋진 친구들’의 나눔 공연으로 다채로운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특히, 특수 제작된 가로*세로 1.5m의 대형 상자 안에 들어있는 색색의 하트 중 착한 소비를 상징하는 ‘빨간 하트’를 찾는 이벤트를 통해 ‘착한소비’ 가상 경험도 제공하였습니다.


우리단체는 굿바이 캠페인 런칭을 시작으로 국내 착한소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착한소비 캠페인 참여 문의 02) 6717-4000, www.goodneighbor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