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현대자동차-화성복지관 가족봉사단 “Happy Together” 베트남 로선초등학교 도서관 건립

2010.09.06

지난 8월 16일(월)부터 21일(토)까지, 우리단체 경기화성지부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가족봉사단은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와 함께 베트남지부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가족봉사단 11명과 현대자동차 임직원 8명 등 총 23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봉사일정은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의 후원으로 도서관을 건립중인 베트남 로선마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6일간의 일정동안, 23명의 봉사단원들은 로선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고무동력기 만들기, 티셔츠 꾸미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풍선아트, 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봉사단을 낯설어했던 아이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을 열고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한편 19일(목)에는 로선초등학교 도서관 공사 현장에서 노력봉사도 진행했습니다. 도서관은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로부터 약 28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받아 건축 중인데,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실과 책걸상을 놓을 도서실 2개의 방으로 구성될 계획입니다. 독서실과 도서실에 필요한 책, 책장, 책걸상 등의 모든 물품 또한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가 지원할 예정입니다. 로선초등학교 도서관은 우리단체 베트남지부가 로선 초등학교에 지원한 네 번째 건물이며, 도서관은 오는 10월에 건축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봉사단원들은 고된 노동이었지만, 아이들이 이곳에서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에 하나도 힘들지 않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20일(토)에는 아이들이 이 도서관에서 마음껏 꿈을 키우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도서관의 기공식에 참여했습니다. 봉사단원들은 베트남 아이들의 꿈이 자라기를 간절히 바라며 도서관이 세워질 땅에 한 삽의 흙을 뿌렸습니다. 


베트남의 빈곤아동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직접 찾아와 격려해주시고, 꿈을 키울 공간을 마련해주신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