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우리 단체는 지난 2월 24일과 25일 CES(Child Empowering Service: 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신규교육강사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우리 단체가 개발하여 지난 199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CES는 전문 교육강사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방문하여 만 5-6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UN CRC(유엔 아동권리협약)에 근거하여 아동이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권리 침해 상황에서의 적절한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동들이 몸의 소중함을 이해하도록 도와 성학대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대처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아동뿐 아니라 부모와 교사를 함께 교육하는 통합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아동들의 권리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워크숍에는 굿네이버스 전국 지부에서 활동하게 될 170명의 신규 교육강사가 참여하여 우리 나라 아동권리 침해 현황에 대한 강의를 듣고 아동권리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CES 매뉴얼 교육과 현재 활동하고 있는 교육강사의 시연을 통해 프로그램의 이해를 높였으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극을 중심으로 참여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지난 한 해 동안 CES 교육을 통해 전국 300,727명(우리 나라 전체 아동 인구의 19%)의 아동들을 교육하였습니다. 올해도 더 많은 아동들이 CES 교육을 통해 스스로의 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