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국민운동본부(대표 손봉호) 출범식이 지난 6월 14일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나눔국민운동은 그간 나눔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 온 사회 각계 단체들이 나눔의 홀씨가 되어 우리 사회에 나눔을 널리 확산하자는 취지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나눔국민운동에는 우리 단체를 비롯한 국제구호개발 NGO와 사회복지?경제?종교?시민사회?언론문화?모금 등 국내 170여 단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경제인연합회, 종교지도자협의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방송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각계 핵심단체들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인 시민운동으로 전개될 계획입니다.
.jpg)
<출범식 후 진행된 거리행진에서 시민들에게 부채를 나눠주며 나눔국민운동본부의 취지를 알리는 보건복지부 진수희 장관과 굿네이버스 이일하 회장(왼쪽부터)>
이날 출범식은 나눔국민운동본부 손봉호대표의 인사말, 보건복지부 진수희 장관의 축사에 이어 경제계, 종교계, 모금기관, 시민단체, 언론문화계 등 각 분야 대표들이 나와 참가주체별 행동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시민단체로는 우리 단체의 이일하회장이 대표로 나서 국민들이 기부와 봉사 등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데 NGO가 앞장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가수 김장훈 박재범 티아라 비스트 포미닛과 개그맨 윤형빈 씨가 나눔국민운동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으며, 출범식 후에는 각계 대표들이 서울광장 인근에서 ‘나눔홀씨 퍼트리기’ 거리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나눔국민운동본부는 앞으로 나눔 문화 대축제를 열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나눔의날’ 제정 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운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굿네이버스를 비롯해 사회 곳곳에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게 될 나눔운동본부의 활동에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