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그림편지 전시회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는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에게 지구촌 곳곳의 고통받는 이웃들을 이해하고, 그들과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을 길러주기 위해 서울시어린이집, 놀이방연합회와 함께 2002 세계아동평화대행진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동부, 서부, 남부지부에서는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월 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어린이대공원역(7호선) 어린이 미술마당 전시실에서 그림편지 전시회를 열었다. 이 전시회는 2002 세계아동평화대행진에 참여한 국내 어린이들의 작품 85점과 일본현지 어린이들 작품 10점, 방글라데시 어린이들의 답장편지 10점이 전시되었으며, 그림편지에는 친구사랑 저금통으로 모금을 하면서 느꼈던 생각과 국내외 어려운 친구들에게 힘을 주려는 어린이들의 따뜻한 사랑이 표현되어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어린이들의 그림편지 외에도 전시실 입구에 제3세계 어린이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사진전이 마련되었으며, 전시회 방문자들은 친구사랑 저금통 쌓기를 통해 행사에 직접 참여하였다. 또한 전시회가 끝난 후에 그림편지 그리기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친구사랑상을 수여하게 된다.
그리고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 서울동부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되지 못한 그림편지까지 모두 볼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굿네이버스 사업운영본부 국내사업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