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대구 동?서부지부(지부장 류현희?안용식)는 지난 8월 1일, 한국패션디자인센터에서 대구지역 빈곤가정아동을 위한 ‘2012 희망나눔학교 여름방학교실’ 연합 개강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연합 개강식에는 대구시 교육청 성삼제 부교육감 및 대구은행 김대유 부행장, 굿네이버스 김중곤 대구경북본부장을 비롯한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희망나눔학교 여름방학교실에 참여하는 413명의 학생들도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대구 지역 46개 초등학교와 5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2 희망나눔학교 여름방학교실’은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대구은행은 지난 2005년부터 ‘전 임직원 급여 1% 사랑나눔기금’을 조성하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와 함께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 희망나눔학교 여름방학교실은 방학 중 결식의 위험에 놓여있거나 적절한 보호를 받기 어려운 아동들에게 통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이번 희망나눔학교 여름방학교실에서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7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3주간 전국 초?중학교에서 진행되는 ‘희망나눔학교 여름방학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