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굿네이버스 아동 성범죄 근절 캠페인 <우리 아이가 안전한 사회 만들기> 실시

2012.09.10

1.jpg 

 

최근 연이어 발생한 강도 높은 아동 성범죄가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처벌수위가 높아져야 한다는 목소리와 함께 통합적인 예방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동권리보호에 앞장서 온 굿네이버스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내 캠페인을 비롯하여, 위험상황에 놓여있는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해 아동?부모?교사 등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지난 1999년에 개발하여 전국 46개 굿네이버스 지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아동 힘키우기 서비스(Child Empowering Service, CES)’와 200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동 성학대 예방 인형극’등의 예방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위험상황에서 ‘싫어요, 안돼요’를 외치고, 안전한 곳으로 도망가서, 믿을 수 있는 어른에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No ? Run - Tell’의 3단계 예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본 예방교육 프로그램에는 올 한 해 전국 55만여 명(8월 기준)의 아동들이 참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및 학교에서 교사를 대상으로 학대나 성범죄 피해 등으로 고통 받는 아동을 발견할 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교육하는 한편,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자녀 양육과 관련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단체는 아동 성범죄를 근절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하고자 대국민 인식캠페인 <우리 아이가 안전한 사회 만들기>를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캠페인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아동 성범죄 예방 기본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아동의 안전지수를 직접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이상 성범죄로 고통 받는 아동들이 생기지 않도록 성범죄 근절을 촉구하는 서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2.jpg

▶ 캠페인 참여하기

 

 ▶ 참여 문의: 전화 1544-7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