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식 진행

2012.09.14

1.jpg 

 

우리 단체는 지난 9월 12일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완진) 개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개소식에는 김인희 굿네이버스 부회장을 비롯하여 배양자 전라남도청 보건복지여성국장, 최종희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장, 김종운 나주시의회의장, 고성혁 나주시청 부시장 등 지역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완진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대피해아동에 대해 더 다양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히며, 지역사회에서 권리를 침해 받는 아동 문제에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2.jpg

 

이 날은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식과 더불어 「아동보호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동협의체」 발족식과 개소기념공연 “Young Power Festival”도 진행되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 및 지역 내 초등학교 아동들이 직접 공연을 준비하고 참여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 45조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고 전라남도로부터 위탁 받아 설치되었으며 나주시, 담양군, 화순군, 장흥군, 강진군, 함평군, 영광군, 장성군을 관할합니다.

 

또한 지역 내 아동학대 사례의 개입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정의 회복을 지원하고, 주민들의 아동학대예방 인식 증진을 위한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단체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