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는 지난 9월 12일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완진) 개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개소식에는 김인희 굿네이버스 부회장을 비롯하여 배양자 전라남도청 보건복지여성국장, 최종희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장, 김종운 나주시의회의장, 고성혁 나주시청 부시장 등 지역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완진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대피해아동에 대해 더 다양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히며, 지역사회에서 권리를 침해 받는 아동 문제에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jpg)
이 날은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식과 더불어 「아동보호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동협의체」 발족식과 개소기념공연 “Young Power Festival”도 진행되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 및 지역 내 초등학교 아동들이 직접 공연을 준비하고 참여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 45조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고 전라남도로부터 위탁 받아 설치되었으며 나주시, 담양군, 화순군, 장흥군, 강진군, 함평군, 영광군, 장성군을 관할합니다.
또한 지역 내 아동학대 사례의 개입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정의 회복을 지원하고, 주민들의 아동학대예방 인식 증진을 위한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단체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