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우리 단체는 지난 9월 14일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KT에코노베이션(대표 이석채)과 어플리케이션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본 행사는 KT에코노베이션에서 주최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2종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KT에코노베이션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스쿨 전문가 과정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 총 8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 중 2종의 어플리케이션이 선정되어 우리 단체에 전달되었습니다.
기부된 어플리케이션은 '굿네이버스 희망학교 어플리케이션'과 '나의 기부 성향 테스트'로 모바일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고, 빠르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 희망학교 어플리케이션'은 우리 단체의 아프리카희망학교지원사업 소식과 기부 참여 현황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배경화면 다운로드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기부 성향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은 간단한 심리 테스트를 통해 개인 성향에 맞는 기부 캠페인을 알아보고 이를 SNS로 공유하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KT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 전문가 과정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활성화시키고 모바일 창업벤처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성공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어플리케이션 기획 과정 및 실습 중심의 단기 집중형 교육 과정으로 이루어져 전액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재능 기부에 참여해주신 KT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 수강생 및 올레 임직원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