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는 지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Our Challenges towards Global Good Neighbors' (글로벌 굿네이버스를 향한 우리의 도전) 이라는 주제로 국제연례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국제본부 및 일본, 미국의 모금국 직원과 제네바 국제협력사무소 대표,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전 세계 32개 사업국의 지부장과 사무장, 매니저급 현지 직원 등 약 95 명이 참석하여 굿네이버스 사업의 중장기적 방향 및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회의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우리 단체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발전적인 모형을 구상하였습니다. 특히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하여 굿네이버스가 선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시장기반 접근 방식(Market-based Approach)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고, 곧이어 조합, 소수력 발전, 사회적 기업 등 각 사업국의 사례가 활발하게 공유되었습니다.
.jpg)
또한 우리 단체는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조직 경영을 위하여 회계, 인사, 감사 관리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해외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권리옹호 사업(Advocacy)과 희망학교 사업 등, 지역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도 귀를 기울이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NGO로서 보다 전문적이고 투명한 해외구호개발사업을 수행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