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대교, 케냐 메구아라 지역에서 ‘대교아이레벨스쿨' 착공식 진행

2012.10.31

 

1.jpg 

 

우리 단체는 지난 10월 22일, 대교(회장 강영중) 눈높이 사랑 봉사단과 함께 케냐 지부 메구아라 사업장에서 ‘대교아이레벨스쿨(Daekyo Eye Level School)’ 착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진행된 착공식에는 대교 정업진 대표와 굿네이버스 케냐 박용원 지부장을 비롯하여 케냐 메구아라 지역 대표 Mr. Abdulasak, 지역의원 Hon: Konchelah, 지역교육청 대표 Mr. Sankale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현지 아동과 지역주민들이 준비한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착공식은 아프리카 희망학교지원사업 소개와 함께 내빈들의 축사, 학교 현판 전달식, 학교 건축 봉사가 이어졌고 학교의 성공적인 개교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된 타종식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대교 눈높이 사랑 봉사단은 7박 8일 동안 예체능 수업이 잘 이뤄지지 않는 현지 아이들을 위해 눈높이 미술교구 ‘아티맘’을 활용하여 다양한 미술교육 및 운동회를 진행하였고, 이와 함께 임직원 결연아동 가정 방문, 건축봉사 등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 간 대교 임직원 2만여 명이 저금통 캠페인에 참여하여 마련한 기금을 통해 현지 지역 아동들에게 가방과 학용품을 전달하였습니다.

 

2.jpg

 

케냐 메구아라 지역에서 진행되는 ‘대교아이레벨스쿨(Daekyo Eye Level School)’은 ‘아프리카 희망학교 프로젝트’ 일환으로 대교와 굿네이버스, 희망TV SBS가 함께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앞으로 희망학교를 건립하여 지역사회의 교육 인프라를 충원하고 교육 서비스에서 소외된 지역아동에게 교육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전반적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는 지역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대교아이레벨스쿨은 약 1년 간의 공사를 마친 후, 2013년 10월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해외빈곤가정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본 사업을 지원해주신 대교 임직원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