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는 지난 10월 31일 서울 계동 보건복지부 대강당에서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시상식을 아나운서 김병찬 씨의 사회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외교통상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굿네이버스회장상, EBS사장상,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상, KGC인삼공사 사장상 등 전국 50명의 아동과 10개의 우수단체에 수여되었으며 수상 아동들에게는 부상으로 KGC인삼공사가 후원하는 정관장의 홍이장군 세트와 아이키커, 주식회사 박사김치가 후원하는 어린이김치 등이 전달되었습니다.
이번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굿네이버스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보건복지부, 한국교육방송 EBS,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후원으로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전국 515개 영유아기관에서 58,120명이 참여하였으며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되었습니다.
또한 시상식 후에는 뮤지컬 ‘재크와 요술저금통’ 관람하는 등 수상아동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즐기고 나눔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본 시상식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수상아동을 비롯한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불어 본 행사진행을 위해 도움을 주신 외교통상부, 보건복지부, 한국교육방송 EBS,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KGC 인삼공사, 주식회사 박사김치에도 감사드립니다.
‘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지구촌 이웃들의 현실을 알리고 아동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