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 공동개최 협약

2013.04.29

 

11.jpg 

 

 

우리 단체는 지난 4월 23일 SK행복나눔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업무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협의했습니다.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은 해외 개발도상국에 적정기술을 통한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굿네이버스의 적정기술센터가 적정기술에 관심 있는 국내외 사업가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적정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행사로, 201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지난 2009년부터 몽골, 캄보디아 등 8개국 해외지부에서 적정기술을 통한 소득증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몽골 현지에서 난방비 절약 효과를 입증 받은 축열 난방기 지세이버(G-saver)는 대표적인 적정기술 제품으로 꼽힙니다. 이와 더불어 몽골 현지에 지세이버를 제조하는 사회적기업 ‘굿쉐어링’을 설립,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이처럼 적정기술을 통한 해외 사회적기업의 국제개발모델을 갖고 있는 굿네이버스가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의 손을 잡고 개최하는 이번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은 적정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업가 및 대학(원)생들에게 적정기술사업을 실제로 저개발국가에 모델링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됩니다. △5월 30일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워크샵 △6월 21~22일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캠프 △7월 18일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의 순으로 진행되며, 3개월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경합에서 최종 선발된 팀은 굿네이버스 해외지부와 함께 현지 사업화의 가능성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번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은 4월 23일부터 5월 20일까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적정기술 흐름의 국제 동향을 읽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