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는 5월 2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양승규, 김규복), 신한생명(사장 권점주)과 함께 서울시 중구 신한생명 본사 앞에서 ‘우리 아이가 행복한 사회 만들기’ 아동성범죄예방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 ‘어린이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여전히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 성범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예방 활동에 참여 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신한생명은 이날 캠페인에서 △ 아이들이 위험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루라기, 성범죄예방교육 리플릿 배포 △ 포토존에서 아동성범죄예방 캠페인에 동참한 인증샷을 찍어 굿네이버스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기념품 증정 이벤트 △ 신한생명 앞 청계천에서 ‘우리 아이에게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주자’는 주제로 거리 행진 등을 진행하며, 아동성범죄예방에 평소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 할 것을 독려했습니다.
아동성범죄예방 캠페인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신한생명의 후원으로 5월 한 달 간 굿네이버스 국내 52개 지부를 통해 전국으로 확대되며, 아동성범죄에 대한 대국민 인식조사 및 예방에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서명, 아동성범죄예방교육 리플릿 배포, 신체활동을 통한 아동성폭력예방교육(재빠르게 달리기, 후프자동차 놀이) 등 다채로운 참여 활동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평소에도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성범죄에 관심을 가지고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