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는 지난 9월 3일, UN이 지정한 ‘세계 물 주간(World Water Week, 9월 1~6일)’을 맞아 서울대학교 캠퍼스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프로젝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당신은 이 물을 마실 수 있나요?(Can you drink this water?)’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살기 위해 더러운 물을 마시는 아동을 표현한 대형 트릭아트 위에서 함께 물을 마시는 포즈로 인증샷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삼광글라스에서 후원한 텀블러를 증정하는 행사입니다.
.jpg)
UN에 따르면 매년 물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하는 인구는 200만 명에 이르며, 이들 대부분이 5세 이하 아동인 상황입니다. 올해는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해이기도 해 더욱 의미 있었던 이번 캠페인은 살기 위해 더러운 물을 마셔야 하는 아동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식수 및 위생 지원에 대한 필요성을 체감하고 함께 나눔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캠페인은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각 지역 대학 캠퍼스에서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올해 굿네이버스의 식수위생지원사업 캠페인 ‘굿워터프로젝트’의 수익금 전액은 아프리카의 빈곤아동들을 위한 식수위생지원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굿워터프로젝트’는 오염된 물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선물하기 위한 굿네이버스의 캠페인으로, 굿네이버스는 해외 30개 국가에서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