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는 지난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3박4일간 ‘2013년 모금 역량강화 워크샵 (2013 GNI Fundraising Workshop for Designing a Social Education Campaign)’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굿네이버스 한국 본부의 축적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한 모금 전략을 공유하고 전수하는 첫 번째 교육 과정으로, 모금국인 미국과 일본, 그리고 현지 사업과 모금 업무를 수행하는 칠레 지부와 인도네시아 지부의 모금 담당 실무자 총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 개인 및 기업대상 마케팅 등 방법과 대상에 따른 다양한 모금 전략들과 실제 진행 사례를 공유하고, 특히 올 하반기부터 각 국가에서 확장 실시되는 글로벌 캠페인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희망편지쓰기대회’의 진행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한, 워크샵 참가자들은 우리 단체 시도본부(서울본부, 경기1본부)와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나눔교육’ 을 모니터링하고 지역사회 내 주요 교육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전략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jpg)
우리 단체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가 정립될 수 있도록, 이번 모금 역량강화 워크샵을 계기로 모금 담당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