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는 12월 13일 다음커뮤니케이션(Daum Communication, 이하 다음) 한남 오피스에서 ‘미얀마 제 10호 지구촌 희망학교’ 건립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지구촌 희망학교’는 제 3세계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전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다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 10호 건립을 맞아 우리 단체와 함께 미얀마에 학교 및 데이케어센터를 건축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에서는 학교 건축비와 3년간 운영비를 지원하며, 더불어 아동 100명 후원도 진행하게 됩니다.
건축 예정 지역은 학교가 전무한 공업단지지역으로, 아동들은 인근 타운십으로 한 시간 이상을 걸어서 등하교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등록률, 출석률, 초등교육 이행률이 현저히 낮은 지역입니다. 또한 아동범죄가 많아 부모들은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에 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세워질 지구촌 희망학교와 데이케어센터는 이러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 3세계 국가의 교육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는 다음 및 임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와 다음이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