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는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와 지난 12월 17일에 에티오피아 생활자립기술훈련센터 건립사업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력거래소는 2014년 약 1년간 에티오피아 예카 지역생활자립 기술훈련센터 건립사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예카 지역은 도시 내 빈곤문제의 주요 원인을 높은 실업률로 꼽고 있으며, 특히 여성의 사회진출은 남성에 비해 매우 낮아 빈곤의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해당 지역에 직업훈련센터를 신축하고, 지역 내 여성 가장의 직업훈련을 통해 이들의 소득증대 및 빈곤 감소를 이끌어낼 예정입니다. 이외에 어린이집 및 도서관도 센터 내에 함께 운영하여 여성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교육 접근성을 향상시켜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뿐만 아니라 센터의 태양광 전력설비 구축을 통해 에너지 절약 효과 및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도 이끌어낼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은 전력거래소와 코이카의 공동 기금으로 진행됩니다. 에티오피아 예카 지역 아동 및 주민들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해주신 전력거래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센터 건립 과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