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전력거래소, 에티오피아 생활자립기술훈련센터 건립사업 협약 체결

2013.12.23

 

1.jpg 

 

 

우리 단체는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와 지난 12월 17일에 에티오피아 생활자립기술훈련센터 건립사업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력거래소는 2014년 약 1년간 에티오피아 예카 지역생활자립 기술훈련센터 건립사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예카 지역은 도시 내 빈곤문제의 주요 원인을 높은 실업률로 꼽고 있으며, 특히 여성의 사회진출은 남성에 비해 매우 낮아 빈곤의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해당 지역에 직업훈련센터를 신축하고, 지역 내 여성 가장의 직업훈련을 통해 이들의 소득증대 및 빈곤 감소를 이끌어낼 예정입니다. 이외에 어린이집 및 도서관도 센터 내에 함께 운영하여 여성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교육 접근성을 향상시켜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뿐만 아니라 센터의 태양광 전력설비 구축을 통해 에너지 절약 효과 및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도 이끌어낼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은 전력거래소와 코이카의 공동 기금으로 진행됩니다. 에티오피아 예카 지역 아동 및 주민들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해주신 전력거래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센터 건립 과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