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우리 단체는 지난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인터액션 연례포럼 2014(InterAction Forum 2014)에 참석했습니다.
인터액션은 현재 약 187개의 미국내 주요 구호개발 NGO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협의체로서 매년 국제구호 개발 관련 주요 이슈 및 국제원조 정책들을 중심으로 연례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인터액션 회원 NGO 이외에도 대만 NGO, 일본 NGO를 비롯하여 세계은행, 시민사회, 정부공여기관(USAID- 미국국제개발처), 기업, 청년 및 학생 등 약 1,00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포럼은 5개의 전체회의를 통해 변화 주체로서의 국제구호 개발 주체들의 다양한 역할 모색, 사회적·환경적 변화와 이를 반영한 다면적 접근을 통한 미래에 대한 대응, 새로운 파트너십에서의 기업의 참여,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개발의 다양한 분야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예비전문가 회의(Young Professionals Summit/Track), 효과적인 파트너십(Effective Partnership) , 인도주의 활동에 대한 재고(Reflection on Humanitarian Action), 리더십 고양 및 NGO에 대한 적용(Building Leadership and Adapting NGOs), 커뮤니케이션과 아웃리치(Communications and Outreach), 투명성과 책무성(Transparency and Accountability), 국제원조의 발전(Evolution of International Assistance), 최고경영자를 위한 세션(CEO Track) 등 약 50여 개 워크숍을 통해 개발의 효과성을 증진하고 파트너쉽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분야별, 그룹별, 주제별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이번 포럼에 참여하여 구호개발 분야의 국제 동향 및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위한 관련 단체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단체의 구호 개발 사업에 대한 방향성을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국제사회와 함께 구호개발사업의 전문성 제고와 빈곤 감소를 위한 노력에 힘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