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모금국 일본의 대학생 동아리 스마일루프(Smiloop) 단원들이 일본에서의 효과적인 활동모색을 위해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한국을 방문하였습니다.
스마일루프 단원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굿네이버스의 국내 및 해외사업과 전국 61개 대학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굿네이버스 대학생 동아리의 자원봉사 활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우리 단체 서울 동작지부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Rub Heart’와 함께 빈곤퇴치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 촉구 및 기부금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실시하기도 하였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단원들은 18일에 열린 ‘홍대프리마켓’에서 다 함께 빈곤퇴치를 외치며, 굿네이버스 부스에서 기부물품을 판매하였습니다. 이번 공동캠페인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국내결식아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본 방문으로 일본 굿네이버스와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스마일루프가 일본 내 빈곤퇴치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스마일루프(Smiloop)는 일본 굿네이버스의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로 2013년 3월에 구성되어 사업현장방문, 캠페인 기획 및 참여 등 일본 굿네이버스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