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우리 단체는 지난 10월 29, 30일 양일간 이탈리아 로마 유엔세계식량계획(UN World Food Programme, WFP) 본부에서 열린 WFP 2014년 연례자문회의 (2014 Annual Partnership Consultations)에 초청되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Oxfarm, World Vision, Save the Children, Care, Plan 등 세계 주요 40여개 NGO 대표들과 36개국 WFP 집행이사국 대표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우리 단체에서는 제네바 국제협력사무소 성하은 대표와 방글라데시지부 SZHC(Saemaul Zero Hunger Communities) 사업 담당 김진국 사무장이 참석하였습니다.
각 기관의 대표들은 WFP와 UN에 자문하는 형식으로 개발협력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하여 토론하였습니다. 특히 ‘서아프리카 긴급구호활동’, ‘MDGs 이후의 Post-2015’와 ‘NGO들의 국제기구 협력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무’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와 더불어 우리 단체는 이탈리아 한국 대사관, 주 바티칸 한국대사관, 주 이탈리아 중국대표부, WFP 아시아 본부, Caritas International HQ 등과의 면담 및 회의와 기관방문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단체는 이번 회의와 다양한 국제기관 대표들과의 만남을 통해 굿네이버스가 국제개발협력 분야에서 UN의 협력파트너로서 수행해야할 역할과 그에 따른 책무에 대해 고찰할 수 있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및 아시아 대표 글로벌 NGO로서 국제기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해외구호개발사업을 수행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