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베트남 지부, 아동권리콘서트 개최

2015.02.12

 

베트남지부_메인.jpg

 

우리 단체 베트남 지부(지부장 이보용)는 지난 9월 27일 타잉화(ThanhHoa)성 빙록(Vinh Loc)지역에서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 및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아동권리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3년 10월 뚜예꽌(Tuyen Quang)성 썬남(Son Nam)에서 처음 진행된 콘서트에 이어 올해 제 2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아동권리콘서트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아동의 권리가 무엇인지 소개하고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전달합니다. 또한 아동들 및 지역사회 주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과 책임을 재고시키기 위한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아동권리콘서트에는 빙록 지역 내 6개 초등학교 학생 600여명 및 선생님 60여명과 5개 마을의 아동들과 주민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아동들은 에어로빅, ‘꿈’ 그리기 등을 통하여 자신들의 재능을 펼치고 협동심을 향상시켰습니다. 선생님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은 아동권리에 관한 전시물 관람과 마라톤 참가를 통하여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과 아동보호의 필요성을 재고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퍼포먼스, 연극, 코미디 등 축제형식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아동권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단체 베트남 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직접적인 참여를 도모하여, 아동권리 인식재고와 아동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입니다. 아동권리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베트남 지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